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방법<안내>

Posted by 에디슨's
2016. 11. 17. 10:08 재테크정보/재테크 신용

카드 사용이 생활화 되면서 자연스럽게 생활비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는거 같아요. 카드를 좀 유연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결제일을 가끔 변경해서 사용하는데요.

유선으로 변경을 하면 좀 번거롭기도 하고 전화연결이 잘안되서 시간을 낭비하게 되죠. 홈페이지를 통해서 변경 또는 확인을 쉽게 하시면 편리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한카드를 10년이상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비패턴에 맞게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저는 포인트 누적되는거 하나만 보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가끔 다른 종류의 카드를 사용할까 하다가도 장기 사용자에게 주는 혜택 때문에 신한 위주로 사용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매월 1일 결제 시에는 전전월 18일~전월 17일 사용 금액에 대해서 대금이 청구되는데요.

 

 

다음달에 청구되는 게 부담스러워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고 다다음달에 청구되게 이용을 한답니다.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 +1일~전월 결제일까지 이용금액을 당월 결제가 됩니다. 현금서비스 한도 발생은 자동이체 결제일 +1일 후 한도 발생이되고, 지로는 결제일 +5일 후 한도발생이 된답니다.

 

 

결제일 변경은 [마이신한] - [회원/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 - [결제일 변경] 메뉴에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은 거래 정지 중이거나 결제일 변경 시 미납금액 1,000원 이상, 최근 2개월 이내 결제일 변경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일 변경 신청이 어려울수도 있답니다.

 

 

자동이체 결제방법 변경은 제휴된 은행으로 변경시에는 입금일+1일이내 변경이 됩니다. 대상은행은 신한, 국민, 농협, 우리 등입니다. 비제휴 업체인 증권사, 저축은행, 산림조합등은 입금일 +1영업일 기준으로 반영이 된답니다.

잘 사용하면 돈을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무분별하게 사용을 하게 되면 가계부담이 커질수 있으니, 사용내역을 메모하는 습관을 갖는게 좋은거 같아요. 지금까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