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방법, 신규가입 2시간 무료쿠폰

Posted by 에디슨's
2016. 9. 26. 17:00 유용한정보

요즘 카셰어링 서비스가 많은데요. 카셰어링은 차가 필요할 때 근처에 있는 공유차량을 필요한 시간만큼 빌려탈 수 있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입니다. 쏘카는 최소 30분부터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료 외 유류비는 주행거리요금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유류비는 따로 계산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카셰어링은 단거리, 단시간 운행에는 저렴하지만, 서울 근교 여행 등 거리가 있는 곳을 여행가실 때는 합리적이진 못한 거 같아요. 


 

쏘카 이용방법 하나씩 살펴볼게요.

 

1단계 회원가입이 필수인데요. 카셰어링은 회원제 서비스로 운전면허 및 결제카드 등록 후 SO 회원이 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2단계 차량예약, SO 회원이 되어 승인 후 쏘카 예약이 가능해요.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예약하실 수 있고, 정상적으로 예약완료된 경우 휴대폰으로 메세지가 전송됩니다.

3단계 쏘카 이용, 쏘카앱으로 스마트키 잠금해제 버튼을 누르거나 등록한 회원카드를 차량 앞 유리에 부착된 단말기에 접촉시키면 경적음과 함께 문이 열립니다. 예약한 시간동안 회원카드 및 모바일앱 스마트키로 차량 문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차량반납, 반납시간에 맞추어 차량을 반납 장소에 주차하신 후 모바일앱 스마트키 및 회원카드로 차량 문을 잠가주신 후 제자리에 정상 반납 처리되면 휴대폰으로 확인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5단계 요금결제, 차량 이용에 따른 요금은 대여료와 주행요금으로 구분되며, 가입시 등록한 결제카드로 청구된답니다.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차량 사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으니, 미리 결제카드의 유효여부를 확인해 주심 되세요.

 

쏘카 이용방법 중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역시 모바일앱을 이용해서 예약부터 반납까지 모두 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OS앱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주세요.

 

 

모바일앱의 주요기능 소개인데요.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쑈카존이나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서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요. 그런후 회원카드 없이 앱 스마트키를 이용해서 차를 제어할 수 있답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예약내역을 변경 취소하시면 되시구요.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하시면 되세요. 


쏘카를 이용 중 사고흔적을 사진을 찍어 바로 신고도 가능하네요.

 

쏘카는 회원제로 운영되지만 연회비는 완전 무료입니다.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해야지 쏘카를 이용 할 수 있네요. 전국쏘가존 대여 / 주행요금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차종에 따라서 차등할인 되며 금액은 쏘카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쏘카 홈페이지 ===>> [바로가기]

 

쏘카 이용규칙은 대여한 쏘카 반납은 필수죠..ㅎㅎ 반납시간은 준수해야되요. 패널티 또는 경고조치를 받네요. 반납연장은 모바일앱으로 가능하니 꼭 알아두세요. 연료가 50%이상 남아 있지 않으면 차량 내부에 있는 주유카드로 주유를 해놓으시면 되네요.

 

 

패널티 규정이 있습니다. 자동차 반납이 지연되면 10분이상 30분 미만일 경우에는 10,000원의 할증료가 있어요. 기타 자동차의 손상에 대한 부분에 대한 패널티는 꼼꼼히 살펴보셔야 될 거 같아요. 동승자 등록은 꼭 해주세요.

 

 

이용 제한 안내입니다. 1회는 경고에 그치고 2회는 패널티 금액을 부과해야 됩니다. 위반 3회시에는 패널티 금액 부과와 영구 이용정지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불법적인 용도로 차량을 이용한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네요.

카셰어링은 다급한 업무를 처리해야 될 때나 많은 인원이 단거리를 경제적으로 움직일 때 사용하기 좋은 거 같아요. 렌트카 예약은 자차보험이 있고 쏘카는 쏘카존에서만 운행을 할 수 있으니 장단점을 비교해서 이용하세요.

신규 가입을 하면 2시간 무료 쿠폰이 지급되네요. 와우~좋은데요. 지금까지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