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인정신청서,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받는법

Posted by 에디슨's
2016. 9. 22. 02:41 유용한정보

고용보험에서는 직장을 다니다가 실직을 한 경우에 구직활동 동안 급여를 지급해주는데요. 실업인정 신청서는 실업급여 신청을 하기 위해서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답니다. 실업급여를 수급할 수 있는 기간은 이직일 이나 퇴직일 다음날부터 12개월 이내로 실업을 했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실업인정 신청서를 제출해서 실업급여 신청을 해야 됩니다. 


 

오늘은 실업인정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용지원센터에 실업인정신청서를 제출하고 실업으로 인정이 될 때 실업급여를 지급받게 되는데요. 신청서는 고용보험 공식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해서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검색창에 고용보험을 검색하시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고용보험 공식 홈페이지 맨 위 상단에 보시면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자료실이 보이실 거예요. 자료실로 들어가셔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시면 돼요.

 

 

 

서식 자료실에는 고용 보험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자격신고, 실업급여, 출산 전후/육아휴직, 고용안정 지원금, 심사/재심사 청구, 기타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실업급여를 눌러서 제목에 실업인정신청서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실업인정 신청서가 pdf 파일로 보이는데요.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하셔서 실업급여를 받기 전에 고용지원센터에 제출해야 한답니다. 고용지원센터에서 심사를 해서 실업이 인정되면 실업급여 신청을 하는 것이고 실업인정이 안되면 신청이 불가능해요. 실업급여를 신청하시전에 고용지원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하는데요. 교육시에 신청서 작성방법도 진행을 해준답니다. 지금까지 실업인정신청서 양식 받는 법을 알아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