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침효능, (벌침의 효능) 봉침 부작용 [총정리]

Posted by 에디슨's
2016. 8. 26. 13:17 건강정보

작년에는 줄넘기를 아주 얇은 신발을 신고했더니, 발바닥을 땅에 디딜 수 없을 정도의 갑작스런 통증이 왔었는데요. 족저근막염이 왔어요. 그것을 또 방치했더니, 종아리까지 올라가는 기이한 경험을 했죠. 3주 전쯤부터 발꿈치가 찌릿거리고 불편하더니 팔 전체가 욱신거리고 아파서 한의원에 갔더니, 선생님이 무슨 염증이라며 영어로 막 하시는데 듣자마자 머릿속에서 단어가 해체되었답니다. 


 

두번의 치료를 벌침을 맞아서 했는데요. 오늘 벌침효능과 치료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두 번씩이나 제 몸이 벌침의 효과를 봤는데요. 벌침에 사용되는 벌은 서양종 꿀벌이라고 하네요. 봉독의 성분 중 알려진 것만 40여 종류가 된다고 하더군요. 정제한 벌의 독을 혈자리에 주입해서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질병을 치료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벌침의 효능으론 어떤 게 있을까요?

 

 

 

 

◆ 벌침효능

 

1. 염증과 진통 완화

봉침액에는 페니실린 1000 배의 살균력이 있어서 주입하는 곳의 세균은 바로 죽는답니다. 다래끼, 유종, 신경염, 바이러스성 종양 및 화농성 종양 등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봉침액에 아파민이 진통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봉침액은 헤로인의 5백 가량의 강력한 작용을 하는데 내성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봉침은 통증과 염증을 가라앉히고 치료하는 동시에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데요. 이는 벌침의 효능 중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작용하여 면역력을 강화해주기 때문이랍니다.

 

 

 

3. 혈액순환개선

 

봉침의 히스타민성 물질의 작용은 모세혈관, 소동맥 등 특히 내장 혈관을 확장시켜 냉증, 근육통을 완화시킨다. 용혈 작용까지 뛰어나서 어혈을 비설시키고 새로운 혈액과 산소 및 영양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4. 혈압강하 작용

 

봉침의 히스타민성 물질이 혈압을 내리게 한다고 하는데요.. 본태성 고혈압 등의 치료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 벌침 부작용

 

모든 사람들이 다 꿀벌의 침에 치유가 되진 않아요. 피부조직에 맞는지 유의하셔야 됩니다. 저는 원래 약부작용이 없어서 겁 없이 맞긴 했는데 집에 와서 좀 걱정이 됐었거든요. 웬만한 약부작용이 없다면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거 같아요. 민간에서 무자격으로 봉침요법으로 치료를 받으시는데요. 설사, 오한, 몸살 등 부작용이 올수 있답니다.

 

 

◆ 벌침 효능과 경험담

 

치료를 받는 사람의 체질이나 질병의 경, 중에 따라서 벌침의 효과는 모두 다 다르겠죠. ㅎㅎ 벌침의 가장 치료 효과가 뛰어난 질환은 원인불명의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병원엔 다니지만 뚜렷한 병명이 안 나오고, 은근한 고통을 주는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주 전부터 팔꿈치부터 시작해서 팔 전체가 아파서 정말 만사가 다 짜증이 나고 물건 하나 들때도 팔에 통증이 와서 아팠는데요.

 한의원에 갔더니, 팔꿈치는 조직이 두꺼워서 염증이 잘 안 오는 부위인데, 팔로 하는 일을 너무 많이 한거 같다고 하시더니, 벌침을 맞자고 하시드라구요.

저는 작년에 족저 근막염 왔을때 한번 맞고 나은 경험이 있어서 알았다고 했죠. 선생님이 몇 번 오라고 하셨는데, 어제부터 통증이 없어졌어요. 신기합니다.

벌침이 맞을 땐 좀 아파요. 다 맞고 나면 저런 거즈를 붙여주시는데요.

볼록하게 나온 게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벌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활에 지장을 주는 통증이 있다면 권해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