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금갔을때 증상과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Posted by 에디슨's
2016. 9. 21. 10:16 건강정보

내장을 보호해주는 갈비뼈는 우리의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교통사고의 충격으로만 금이 가는 게 아니라, 일상생활 중에서도 충격이 가해지면 금이 갈 수있답니다. 갈비뼈가 폐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금이 갔을때 가장 먼저 오는 통증과 호흡곤란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숨을 쉬는 거 조차 힘든 통증이 동반이 됩니다. 뼈에 금이 가면 멍이 들기도 하고 붓기도 합니다. 은근히 갈비뼈는 금이 잘 가거나 부러지기도 할 수 있어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통증이나 숨을 쉬는 게 불편하실 때는 엑스레이 진단을 받아보세요. 오늘은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과 금갔을때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 몸을 돌리거나 몸을 일으킬 때 느껴지는 갈비뼈 통증

ⓑ 기침이나 재채기 할 때 갈비뼈 통증

ⓒ 통증 부위를 살짝만 건드려도 심한 통증 동반

 

* 기침할 때 숨을 평소보다 깊게 들이쉬면 강한 압력을 받아 갈비뼈 사이의 근육에 더욱 힘이 들어가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게 대표적인 증상이랍니다.

 

 

 

 

 

2.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치료방법

 

ⓐ 깁스를 할 수 없는 부위여서 뼈가 붙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 외부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갈비뼈가 틀어지지 않도록 과격한 운동을 피해야합니다.

 

ⓒ 갈비뼈 보호를 위해서 보호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절대적인 안정과 휴식, 진통제 복용이나 찜질을 이용해 통증 완화

 

 

 

 

3.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좋은 음식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드시고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 견과류의 마그네슘 성분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금갔을때나 골절시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 다시마, 미역과 같은 해조류에느 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골절치료나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콩에 들어 있는 아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뼈를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두유, 콩밥, 콩자반 등이 뼈 건강에 도움이 줍니다.

ⓓ 시금치, 무말랭이, 연어에는 비타민 D와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음식입니다.

 

 

 

 

 

갈비뼈에 금이 가면 일반적으로 2주 정도 안에 치유가 되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4주에서 3개월까지도 걸립니다. 금이 간 줄 모르고 두면 통증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통증이 있으면 바로 병원 진단을 받아보세요. 갈비

벼골절도 보험적용이 되는 보험에 가입해두심 좋을거 같아요.

갈비뼈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다른 골절과는 다르게 한 군데만 금이 가도 전체적으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빨리 치유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장기 아이들 중 뼈가 약한 아이들은 골절,상해 보험을 가입해두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과 금갔을때 좋은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