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리루나 효능 스피루니나 <정보>

Posted by 에디슨's
2018. 8. 26. 20:37 건강정보

 

불경기와 상관없이 사람들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도는 날로 높아가는거 같습니다.

그 중에서 옥석을 가려 내서 자신의 몸에 맞는 건강식품을 꾸준히 복용하거나 식음을 해야지 건강한 몸과 다이어트에 성공을 할수 있는거 같아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져 있으면서 다세포 생물인 스피리루나는 고대 아프리카나 멕시코 지역에서 알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인공 양식이 가능해서 대량 생산이 되는 스피루리나는 현재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스피리루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내 몸 플러스에서 방송이 되었던 스피리루나 소개 내용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스피룰리나는 미생물입니다. 바닷속의 초록 영양 덩어리인 스필룰리나의 효능을 알아보시기 전에 식품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거 같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세균과 조류의 중간에 있어 신비한 미생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초록빛의 비밀은 염록소를 많이 함유해서 라고 합니다.

산소가 없었던 태초의 지구에서 살아남은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스피룰리나는 어마어마하게 오래전부터

지구에서 살고 있었다고 해요.

 

 

산소가 없던 환경에서 살아남을 만한 강인한 생명력과 최초의 광합성을 한 식물로 알려져 있는 스피루니나는 알칼리 환경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바닷물보다 6~7배 정도 높은 염도에서 서식을 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아주 놀라운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조류들이 한데 섞여 있는 듯한 그야말로 태초의 맛이 난다고 하는 스피루리나 초록색...그 효능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전혀 다른 스피루리나는 청록을 나타내는 이 성분은 피코시아닌이라고 합니다.

 

 

 

 

피코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 역할을 하며 조류에 함유된 청색의 색소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 스피리루나 효능 

1. 항상화 작용

2. 면역기능 강화

3. 암세포 증식 억제

피코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서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건강식품은 많지만 자신에게 맞는 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게 내몸에 좋은 식품인거 같습니다.